㈜사삼구구코리아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목적)

본 약관은 ㈜사삼구구코리아(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콘텐츠”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게임 및 네트워크 서비스, 설치 및 실행을 위한 프로그램, 게임 재화, 게임 아이템 등을 의미합니다.

2.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개별 또는 일체의 서비스를 의미하며 게임 서비스 및 이에 부수되는 제반 서비스가 포함됩니다.

3. "기기"란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여 이용하거나 네트워크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기기로서 PC, 휴대전화, 태블릿PC, 휴대용 게임기 등을 의미합니다.

4. "게임세계"라 함은 게임서비스를 통해 다중의 회원이 일정한 규칙에 따라 오락을 하거나 오락에 부수하여 여가선용, 친목도모, 정보매개 등을 할 수 있도록 게임성을 구현한 가변적인 가상세계를 의미합니다.

5. “ID”라 함은 “서비스” 내에서 회원 식별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6. “비밀번호”라 함은 “ID”에 대한 정당한 접근권한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회원” 자신이 선정하여 비밀로 관리하는 문자와 숫자, 특수문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7. "계정정보"라 함은 "회원"의 "ID", "비밀번호", 성명 등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일반정보 및 게임이용정보, 이용요금 결제정보 등 생성정보를 통칭합니다.

8.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9. "설치 및 실행을 위한 프로그램"이라 함은 온라인에서 다운로드 받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설치 혹은 실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의미합니다.

10. “유료 결제”라 함은 “콘텐츠” 내에서 유료로 “아이템” 등을 구매 또는 이용하기 위한 결제행위를 말합니다.

11. “아이템”이라 함은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기, 갑옷, 물약, 교환수단, 게임 내 머니, 이용권, 기타 일정 또는 랜덤한 결과값을 나타낼 수 있도록 하는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12. “무료아이템”이라 함은 회사가 “회원”에게 무상으로 지급한 아이템(무상으로 지급한 “유료아이템” 포함)을 의미합니다.

13. “유료아이템”이라 함은 “유료 결제”를 통해 유료로 구매한 “아이템”을 의미합니다.

2) 본 약관에서 정의하지 아니한 용어에 대해서는 법령 또는 상관습에 의합니다.

제3조(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서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회사”의 운영정책, 이용제한규정, 커뮤니티 운영정책,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기타 대한민국의 관련 법 규정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개요)

1) “회원”은 “회사”가 온라인에 게재한 다양한 “콘텐츠” 목록에 접근 후, 해당 “콘텐츠”를 “기기”에 다운로드 받거나 네트워크를 통해 이용하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해지(회원탈퇴)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해지 시 “회원”의 “서비스” 계정정보가 모두 삭제될 수 있으므로, 해지 신청은 신중히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3) 경우에 따라 설치된 “콘텐츠”를 삭제 할 경우, “회원”의 계정정보가 삭제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므로 사전에 확인 후 “콘텐츠”를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제5조(회사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원"이 알아보기 쉽도록 "서비스" 초기화면이나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회원"이 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처리방침과 약관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1) 상호 및 대표자의 성명

2) 영업소 소재지 주소("회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한다) 및 전자우편주소

3)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FAX 번호)

4)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5) 개인정보처리방침

6) 서비스 이용약관

제6조(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게임 "서비스" 내 또는 그 연결화면,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2)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화면이나 초기화면과의 연결화면을 통해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그 적용일자 경과 후 상당한 기간이 경과할 때가지 사전 공지하며, 기존 "회원"에게는 변경될 약관,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전자우편, 문자메시지, "서비스" 내 쪽지, 로그인시 동의창 등 가능한 전자적 수단을 통해 통지합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회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회사"는 제3항의 공지 또는 통지를 할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대해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볼 수 있다는 내용도 함께 공지 또는 통지를 하며, "회원"이 이 약관 시행일까지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다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게임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7조(서비스 이용 신청 및 승낙)

1) “회원”이 되고자 하는 이용자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개인정보의 제공 및 본 약관에 동의하는 방법을 통해 이용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가 위 1항에 따라 개인정보 제공 시 본인의 실명 등 실제 정보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위 정보를 허위로 기재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해당 ID에 대하여 이 약관에 의한 "회원"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고, "회사"는 “유료콘텐츠”등의 환급 없이 이용계약을 취소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에게 실명확인 또는 본인인증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그 절차와 방식은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4) 청소년(18세 미만의 자로서 「초 중등교육법」 제2조의 규정에 의한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을 포함한다)이 이용신청을 할 경우에는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라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할 수 있고, 이 경우 구체적인 동의절차는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에 따릅니다.

5) “회사”는 원칙적으로 신청 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에 대한 승낙을 진행합니다. 다만,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보류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특정 "기기"의 지원이 어려운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서비스" 상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요금 결제 수단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3. 기타 위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이용 승낙이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6)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되는 경우에 대해서는 승낙하지 않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제 1항부터 제 4항을 위반하여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2. 유료 "콘텐츠", "유료아이템"(이하 "유료콘텐츠" 등) 등의 구매 대금을 납부하지 않거나 잘못 납부하여 확인할 수 없는 경우

3. 청소년(제4항의 청소년과 같다)이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거나 동의를 얻었음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

4. 최근 3개월 내 이용제한 기록이 있는 이용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5. 제3자의 신용카드, 유/무선 전화, 은행 계좌 등을 무단으로 이용 또는 도용하여 “유료콘텐츠" 등을 결제하는 경우

6. 각종 신청 시 허위의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7. 타인의 정보 또는 타인의 “기기”를 도용한 경우

8. 형법에서 규정한 범죄 행위의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9. 청소년보호법의 취지에 위배되는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10. 기타 현행 법령에 위배되는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11.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12. “서비스”와 경쟁 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회사"의 이익을 저해하려는 목적으로 신청하는 경우

13. 대한민국 이외의 국가 중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결정하지 않은 국가의 접속 이용자에 대해 관리, 운영상 필요한 경우

14. “회사”가 “서비스”이용을 제한한 “기기” 혹은 프로그램 등에서 “서비스” 이용의 신청을 하는 경우

15. "회사" 프로그램의 버그 등을 악용하려는 경우

16. "회사"의 "서비스"를 고의로 방해하거나 위해를 가할 목적으로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17.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 혹은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려는 경우

18.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려는 목적으로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19. 제23조 제2항에 따라 계약이 해지된 이용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20. 이미 1개 이상의 ID를 보유한 이용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21. 그 밖에 1호 내지 20호에 준하는 사유로 승낙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거나 기타 “회사”의 운영정책, 이용제한규정, 커뮤니티 운영정책 등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7)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 동의 절차와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개인정보의 입력을 완료하면, 승낙을 보류하거나 거부할 사항이 없는 경우 그 즉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단, 사후에 승낙을 거부할 사항이 발견되는 경우에는 본 약관의 규정에 따라 이용제한이나 계약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제8조(신원정보의 표시 및 콘텐츠의 이용 조건)

1)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의 신원정보는 공식홈페이지 및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콘텐츠”의 정보, 이용조건, 최소 시스템 사양(OS사양), 이용등급 등을 공식홈페이지 및 다운로드 페이지 등에 표시합니다. “유료아이템"의 정보 및 이용조건, “콘텐츠”의 이용 등급, 최소 시스템 사양 등에 대한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기타 구체적인 사항은 홈페이지 및 다운로드 페이지 등에 안내되어 있으므로 해당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공급자 : 사삼구구코리아㈜

2. 이용조건 : 게임 내 이용 가능

3. 이용등급 : 상품 별 별도 표시된 이용등급정보에 따름(판매화면 또는 게임 구동화면 내 표시)

4. 결제금액 : 상품 별 별도 고지된 결제금액에 따름

5. 상품공급방식 : 게임 내 제공

6. 최소시스템사양, OS : 각 콘텐츠별로 별도 고지된 최소 사양에 따름

7. 필수소프트웨어 : 각 콘텐츠별로 별도 고지된 최소 사양에 따름

8. 청약철회, 계약해제/해지, 피해보상 등 : 본 약관 제 24조 내지 제28조의 규정에 의함

9. 상담방법 : “콘텐츠” 내 1:1상담

3) 원칙적으로 “회원”이 구매한 “유료아이템”은 해당 “아이템”을 구매한 “콘텐츠”내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콘텐츠” 별 정책에 의해 “콘텐츠” 간 “유료아이템”의 이동, 거래 등을 지원하는 경우에는 가능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구체적인 이동, 거래 등 구체적인 사항은 각 "유료아이템"의 판매 화면 등을 통하여 별도로 표시한 바에 따릅니다.

4) 구매한 “콘텐츠”에 대해 상담 등이 필요하신 경우 “콘텐츠” 내 고객센터 1:1문의를 통해 상담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5) 기타 청약철회, 계약해제/해지, 피해보상, “콘텐츠” 이용 시 제한에 대한 사항 등은 본 약관의 다른 조항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9조 (회원 ID 및 비밀번호)

1)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회원”의 정보 보호, 서비스 이용안내 등의 편의를 위해 회원이 선정한 일정한 문자,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ID”로 부여합니다.

2) “회사”는 “계정정보”를 통하여 당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가능 여부 등의 제반 “회원” 관리업무를 수행합니다.

3) “회원”은 자신의 “계정정보”를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 의무를 다하여 관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본인의 “계정정보”를 소홀히 관리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4)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이 원하는 경우에는 보안상의 이유 등으로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5) “회원”은 정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제10조 (회원 정보의 제공 및 변경)

1) “회원”은 이 약관에 의하여 “회사”에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진실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허위정보 제공으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보호받지 못합니다.

2)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ID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3)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4)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서비스의 제공)

1) “회사”는 본 약관의 규정에 따라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기본적으로 즉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다만, 일부 서비스의 경우 "회사"의 필요에 따라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하거나, 본 약관 외에 별도의 약관 체결이 필요한 경우 해당 약관에 대한 동의 등 관련 절차가 완료된 후 "서비스"를 개시할 수 있습니다.

1. 게임 “서비스” 및 관련 부가 “서비스”

2. 커뮤니티(채팅, 메신저 등) “서비스”

3.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제3자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홈페이지 또는 개별 “서비스” 관련 홈페이지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고지합니다.

3) “회사”는 각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최소 또는 권장 기술 사양 정보를 홈페이지 또는 개별 “서비스” 관련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합니다. 회원은 각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기기 사양, 유무선 통신망의 품질 등이 해당 “서비스” 이용에 적합한지 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업데이트와 기술 발전 등의 환경 변화로 해당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기술 사양 정보가 변경될 수 있으며, “회사”는 기술 사양 정보의 변경으로 인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설치 및 실행을 위한 프로그램과 온라인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며, “회원”은 설치 및 실행을 위한 프로그램과 온라인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무료 또는 유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유료 “콘텐츠”의 경우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별도의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 가능하며, 일부 유료 “콘텐츠” 내에는 “유료 결제”기능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6) 무료 “콘텐츠”의 경우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단, 무료 “콘텐츠”에도 “유료 결제” 기능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아이템” 구매 전 구매하고자 하는 “아이템”이 “유료아이템”인지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 "회사"는 "회원"의 등급을 구분하고 이용시간, 이용횟수, 제공서비스의 범위 등을 세분화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12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령 및 본 약관에서 정하는 권리의 행사 및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준수합니다.

2)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며,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안시스템을 갖추도록 합니다. "회사"는 이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공개 또는 제공되지 않도록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즉시 처리가 곤란한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4)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한 개선작업 중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ㆍ훼손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장애나 결함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고 “서비스” 내 질서를 유지할 의무를 집니다.

제13조(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청소년보호법 등 관계법령,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운영정책 및 이용제한 규정,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회사”의 이용안내 및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확인하고 준수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 또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내용을 목적으로 하거나 의도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1. 각종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기재

2. 타인의 정보 도용 (타인의 신용카드, 유/무선 전화, 은행 계좌 등 결제수단을 무단 도용하여 “유료콘텐츠" 등을 구매하는 행위,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부정사용하는 행위 등을 포함)

3.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수집, 저장, 게시 또는 유포하는 행위

4. “회사”의 임직원, 운영자, 기타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5.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6.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7. “회사”가 제공 또는 승인하지 아니한 컴퓨터 프로그램이나 기기 또는 장치를 제작, 배포, 이용, 광고하는 행위

8. 법령에 의하여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나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또는 전기통신장비의 정상적인 작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바이러스,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 등을 고의로 전송, 게시, 유포 또는 사용하는 행위

9. 사전에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받지 않고 "회사"의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다른 프로그램을 추가, 삽입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 역설계 하거나, 소스 코드나 프로그램 데이터를 유출, 변경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등 "회사"의 “서비스”를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사용하는 행위

10.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등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하거나 그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11. “회사”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특허권, 상표권, 저작권 등), 영업비밀, 초상권을 포함한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12. 도박 등 사행행위를 하거나 유도하는 행위, 음란, 저속한 정보를 교류,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수치심, 혐오감, 공포심을 일으키거나 폭력적인 말, 소리, 글, 그림, 사진 또는 영상,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전송, 유표, 공개, 게시하거나 연결(링크)하는 행위 등 “서비스”를 불건전하게 이용하는 행위

13. 타인을 기망하여 이득을 취하는 행위, 다른 “회원”을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회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등 “회사”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입히는 행위

14.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 영업, 광고, 홍보, 정치활동, 선거운동 등 본래의 용도 이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15.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16. 게임 데이터(“ID, “아이템” 등)를 유상으로 처분(양도, 매매 등)하거나 권리의 객체(담보제공, 대여 등)로 하는 행위

17. 19호의 행위를 유도하거나 광고하는 행위

18. 정상적이지 아니한 방법으로 게임 데이터(“ID”, “아이템” 등)를 취득하는 행위

19. 승부를 조작하거나, 게임의 강제종료를 하는 등 게임 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는 행위

20. "회사" 프로그램 상의 버그를 악용하는 행위

21.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서비스”를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22. 기타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에 반하거나 불법적, 부당한 행위 및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3)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 활동의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영업 활동으로 “회사”에 손해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대해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4) “서비스" 이용을 위한 "기기”, “ID”,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기기”, “ID”, “비밀번호”의 관리 부실, 제3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행위의 구체적인 유형을 '운영정책' 이나 '이용제한 규정'에서 정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14조(운영정책 등)

1) 약관을 적용하기 위하여 필요한 사항과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고 "서비스" 및 "게임세계" 내 질서를 유지하기 위하여, "회사"는 약관에서 구체적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을 운영정책, 이용제한 규정 등(이하 "운영정책등")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운영정책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게임 “서비스” 초기 화면 또는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연결화면을 제공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3) "회사"는 운영정책등 개정 시 7일 전 고지하며,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중대한 변경을 가져오거나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것과 동일한 효력이 발생하는 개정의 경우에는 제6조의 절차에 따릅니다. 단, 운영정책등의 개정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제2항의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합니다.

1. 약관에서 구체적으로 범위를 정하여 위임한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2. “회원”의 권리, 의무와 관련 없는 사항을 개정하는 경우

3. 운영정책등의 내용이 약관에서 정한 내용과 근본적으로 다르지 않고 “회원”이 예측가능한 범위 내에서 개정하는 경우

제15조(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는 “회사”의 영업방침에 따라 정해진 시간 동안 제공합니다. 별도의 표시 또는 공지가 없는 경우는 24시간 제공을 기본으로 합니다.

2) 제1항에도 불구하고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서비스”가 제공되지 아니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없습니다.

1. 설비 등 보수점검, 증설, 교체, 정기점검, 고장, 네트워크의 불안정, 통신두절, 기타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또는 “콘텐츠”의 내용이나 “서비스”의 수정을 위해 필요한 경우

2. 해킹 등의 침해사고, “회원”의 비정상적인 이용행태, 예측 불가능한 “서비스”의 불안정성에 대응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3. 천재지변, 전쟁, 비상사태, 정전, 설비 장애, 통신망 장애, “서비스” 이용자 폭주 등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4. 관련 법령에서 특정 “회원”을 대상으로 하여, 또는 특정 시간이나 특정 방법으로 “서비스”의 제공을 금지하도록 하는 경우

5. “회사”의 분할, 합병, 영업양도, 영업의 폐지, 당해 “서비스”의 수익 악화 등 “회사”의 경영상 중대한 필요에 의한 경우

제16조(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 약관, 운영정책, 이용제한규정 및 기타 “회사”가 설정한 게임 규칙 등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게임세계”는 “회사”가 창조한 가상세계로서 “회사”는 게임 내용의 제작, 변경, 유지, 보수에 관한 포괄적인 권한을 가집니다.

3) “회사”는 현실 세계로부터 “게임세계”를 보호하고 “게임세계”의 질서와 게임성을 유지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4) “회사”는 새로운 “콘텐츠” 내용, 각종 버그 패치 등 “서비스”의 운영상, 기술상 필요한 경우에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상시로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 전 해당 내용을 "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 다만, 버그·오류 등의 수정이나 긴급 업데이트 등 부득이하게 변경할 필요가 있는 경우 또는 중대한 변경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변경에 의한 “회원”의 기대수익 상실, “회사”가 직접 제공하지 않은 혜택의 상실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제15조 제2항 제1호의 경우, 매주 또는 격주 단위로 일정 시간을 정하여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최소한 24시간 전에 그 사실을 “회원”에게 “서비스” 초기 화면이나 “서비스” 홈페이지에 고지합니다.

7) “회사”는 제15조 제2항 제2호의 경우, 사전 고지 없이 “서비스”를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러한 경우 그 사실을 회원에게 “서비스” 초기 화면이나 “서비스” 홈페이지에 고지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콘텐츠”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귀책사유로 사전고지 없이 1일 4시간(누적시간) 이상 연속하여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계속적 이용계약 계정에 한하여 “서비스” 중지ㆍ장애시간의 3배에 해당하는 이용시간을 무료로 연장하고,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별도의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사”가 서버점검 등의 사유로 “서비스” 중지, 장애를 사전에 고지하였으나, “서비스” 중지, 장애시간이 10시간이 초과하는 경우에는 그 초과된 시간만큼 이용시간을 무료로 연장하고,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별도의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9) 제15조 제2항 제3호 내지 제5호의 경우에 “회사”는 기술상ㆍ운영상 필요에 의해 “서비스” 전부를 중단할 수 있으며, 30일 전에 홈페이지 등에 이를 공지하고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는 사후에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10) 제9항의 내용에 의해 “회사”가 “서비스” 전부를 중단할 경우, “회원”은 “무료아이템” 및 사용기간이 남아있지 않은 “유료아이템”에 대해 보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사용기간이 표시되지 않은 “유료아이템”의 경우, “서비스” 중단 공지 시 공지된 “서비스”의 종료일까지를 “유료아이템”의 사용 기간으로 봅니다.

제17조(서비스 이용 제한)

1)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와 게임 운영정책, 이용제한 규정 및 커뮤니티 운영정책을 위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관련 정보(글, 사진, 영상 등) 삭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이용제한 조치를 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로 인해 발생한 문제의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용 제한에 대한 구체적인 사유 및 절차, 위반행위의 내용, 정도, 횟수, 결과 등 제반사정을 고려하여 개별 게임 운영정책, 이용제한 규정 및 커뮤니티 운영정책으로 정합니다.

1. 제13조 제2항의 각 호에 기재된 행위

2.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거나, "서비스" 질서 위반 혹은 다른 "회원"에게 안좋은 영향을 미치는 행위

2) "회사"의 이용 제한이 정당한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제한으로 인해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하지 않습니다. "회원"의 책임으로 인해 회사 혹은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할 경우 회원은 이를 배상해야 할 책임을 지게 됩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문제에 대한 조사가 완료될 때까지 해당 계정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1. 계정이 해킹 또는 도용 당했다는 정당한 신고가 접수된 경우

2. 불법프로그램 사용자, 작업장 등 위법행위자로 의심되는 경우

3. 그 밖에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 서비스 이용의 잠정 조치가 필요한 경우

4) 위 제3항의 조사가 완료된 후, "회사"는 규정을 위반하지 않았다고 판명된 "회원"에 대해 정지된 시간만큼 "회원"의 이용시간을 연장하거나 그에 상당한 "콘텐츠" 등으로 보상합니다. 다만 위 제3항에 명시한 규정에 따라 위법 행위가 적발된 "회원"에 대해선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5)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이용제한을 하는 경우에는 서면 또는 전자우편이나 “서비스” 초기 화면 또는 홈페이지에 게재하는 방법으로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원”에게 사전 통보합니다. 단, 현행 법령 및 중대한 약관 위반 ‧ 긴급 조치가 필요한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제한 사유

2. 이용제한 유형 및 기간

3. 이용제한에 대한 이의신청 방법

제18조 (이용제한에 대한 이의신청 절차)

1) “회원”이 “회사”의 이용제한에 불복하고자 할 때에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사의 이용제한에 불복하는 이유를 기재한 이의신청서를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2) 제1항의 이의신청서를 접수한 “회사”는 접수한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원”의 불복 이유에 대하여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답변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는 15일 이내에 답변이 곤란한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3) “회사”는 위 답변 내용에 따라 상응하는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제19조(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1)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릅니다. 단, “회사”가 직접 제공하는 “서비스” 또는 공식 사이트 이외에는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으므로, 링크된 타사의 서비스 또는 사이트 이동 시 이동하신 타사의 서비스 또는 사이트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서비스”의 특성에 따라 “회원”에게 입력 받은 별명, 사진 등 자신을 소개하는 내용이 다른 “회원”에게 공개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관계 법령에 의해 관련 국가기관 등의 요청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타인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개인 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정보의 수집)

1) "회사"는 서비스 및 서비스 내 유료 결제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해 "회원"이 직접 기입한 메일주소, 이름, 생년월일, 전화번호 등을 수집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보호합니다.

2)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내에서 "회원" 간에 이루어지는 채팅 내용을 저장, 보관 또는 열람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간의 분쟁 조정, 민원 처리 또는 게임 질서의 유지를 위하여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만 한정하여 채팅 정보를 열람하도록 합니다. 본정보는 "회사"만이 보유하고 적법한 제3자 외에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3) "회사" 또는 제3자가 제2항에 따라 채팅 정보를 열람할 경우 회사는 사전에 열람의 사유 및 범위를 해당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다만, 계정도용, 현금거래, 언어폭력, 게임 내 사기 등 기만행위, 버그 악용, 기타 현행 법령 위반행위 및 제13조 2항에 따른 금지 행위의 조사, 처리, 확인 또는 그 행위로 인한 피해 구제와 관련하여 이 정보를 열람해야 할 경우에는 사후에 고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운영 및 프로그램 안정화 등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하여 회원 “기기” 설정 및 사양 정보를 수집, 활용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 "서비스" 소개 등을 위한 목적으로 "회원"에게 추가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요청에 대해 "회원"은 승낙하거나 거절할 수 있으며, "회사"가 이 요청을 할 경우에는 "회원"이 이 요청을 거절할 수 있다는 뜻을 함께 고지합니다.

6) “회사”는 “회원”에 대한 고객지원을 위해 "회원"의 문의/상담내역(이메일, 채팅 등)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보관되는 내용은 고객지원 목적으로만 사용되며, 원칙적으로는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폐기됩니다. 단, 법령에 의하여 보관이 필요한 정보의 경우 법령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보관됩니다.

제21조(광고 제공 및 광고주와의 거래)

1)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내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신에 사전 동의한 "회원"에 한하여 전자우편, 문자서비스(LMS/SMS), 푸시메시지(Push Notification) 등의 방법으로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언제든지 수신을 거절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수신 거절 시 광고성 정보를 발송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내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 기반의 일부는 광고 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 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중과실로 손해의 발생을 용이하게 하거나 손해 방지를 위한 조치를 취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2조(저작권 등)

1) "회사"가 제작한 "서비스" 내 모든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회원"은 "회사"가 정한 조건 하에서의 이용권한만을 부여받습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정보를 제공한 업체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은 “서비스”내에서 보여지거나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 본인 또는 다른 “회원”이 업로드 또는 전송하는 대화 텍스트를 포함한 커뮤니케이션, 이미지, 사운드, 모든 자료 및 정보(이하 "이용자 콘텐츠"라 합니다)에 대하여 “회사”가 다음과 같은 방법과 조건으로 이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1. 해당 이용자 콘텐츠를 이용, 편집 형식의 변경 및 기타 변형하는 것(공표, 복제, 공연, 전송, 배포, 방송, 2차적 저작물 작성 등 어떠 한 형태로든 이용 가능하며, 이용기간과 지역에는 제한이 없음)

2. 다만, 이용자 콘텐츠를 제작한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이용자 콘텐츠를 판매, 대여, 양도 행위를 하지 않음

4) "서비스" 내에서 표현되지 않는 내용이거나, "서비스"와 관련성 없는 이용자 콘텐츠(일반 게시판 등에서의 게시글 등)에 대하여 "회사"는 "회원"의 명시적인 동의 없이 이용하지 않으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러한 이용자 콘텐츠를 삭제할 수 있으며, 저작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회원"본인에게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특정 게시물이 본 약관에서 명시한 금지 행위에 해당하거나, 명예훼손, 사생활침해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판단될 경우 그 게시자에게 사전 통지 없이 관련 게시물이나 자료에 대하여 '임시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그 이후에는 당사자간 합의와 관련 법령 및 “회사”의 정책에 따라 이를 삭제 또는 복원할 수 있습니다.

6)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회원”은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신속하게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7) 이 조는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 회원탈퇴 후에도 지속적으로 적용됩니다.

제23조(대금결제)

1) “유료아이템”의 가격 등은 “서비스” 내 상점 등에서 표시된 가격에 의하나, 외화 결제 시 환율 및 수수료 등으로 인하여 구매 시점의 예상 지불 금액과 실제 청구금액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사” 또는 “결제업체” 등이 정하는 정책, 방법 등에 따라 결제금액을 납부해야 합니다.

3) 각 결제수단별 결제한도는 “회사” 및 “결제업체”의 정책, 정부의 방침 등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기기" 및 네트워크 기기의 보안 설정 기능 등을 이용하지 않거나 부주의하게 노출하여 발생하는 제3자의 결제에 대하여는 "회사"가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4조(청약철회)

1) "회사"와 "유료콘텐츠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구매계약일과 "유료콘텐츠등"의 이용 가능일 중 늦은 날부터 7일 이내에 별도의 수수료‧위약금 등의 부담 없이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의사에 반하여 제1항에 따른 청약철회를 할 수 없습니다.

1.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유료콘텐츠등"의 일부 또는 전부가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2. 구매 후 즉시 사용이 시작되거나 적용되는 "유료콘텐츠등"의 경우

3. "서비스"의 정상적인 이용과정에서 선물 및 이벤트 등으로 결제 없이 무상으로 제공받은 "유료콘텐츠등"의 경우

4. 추가적인 혜택이 제공되는 "유료콘텐츠등"에서 해당 추가 혜택이 사용된 경우

5. 묶음형(패키지형)으로 판매된 "유료콘텐츠등"의 일부가 사용된 경우

6. 개봉행위를 사용으로 볼 수 있거나 개봉 시 효용이 결정되는 "유료콘텐츠등"의 경우(캡슐형/확률형 "아이템" 등)

7. 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하기 곤란한 경우

3) "회사"는 제2항 각 호의 규정에 따라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유료콘텐츠등"의 경우에는 그 사실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확하게 표시하고, 해당 "유료콘텐츠등"의 시험사용 상품을 제공(한시적 이용의 허용, 체험용 제공 등)하거나 이에 대한 제공이 곤란한 경우에는 "유료콘텐츠등"에 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회원"의 청약철회의 권리행사가 방해받지 아니하도록 조치합니다. 만약 이러한 조치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제2항 각 호의 청약철회 제한 사유에도 불구하고 "회원"은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각 "서비스"별 운영되는 고객센터 메일 접수를 통해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5) 제1항과 제2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구매한 "유료콘텐츠등"의 내용이 표시ㆍ광고의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 해당 "유료콘텐츠등"의 구매일 또는 이용가능일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이 청약철회를 할 경우 "회사"는 결제업체를 통해 구매내역을 확인합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의 정당한 철회 사유를 확인하기 위해 "회원"에게서 제공받은 정보를 통해 "회원"에게 연락할 수 있으며, 추가적인 증빙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7) 제1항부터 제4항까지의 규정에 따라 청약철회가 이루어질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회원"의 "유료콘텐츠등"을 회수 또는 삭제하고, "유료콘텐츠등"을 회수 또는 삭제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1조의 3에서 정하는 이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8)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나 그 밖에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으로 정하는 결제수단으로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업체로 하여금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다만 “회사”가 결제업체로부터 이미 대금을 지급받은 때에는 이를 결제업체에게 환불하고 이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9) “회사”는 “유료콘텐츠등”이 일부 사용되거나 일부 소비된 경우에는 그 “유료콘텐츠등”의 일부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회원”이 얻은 이익 또는 그 “유료콘텐츠등”의 공급에 든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을 “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10) “회원”이 청약철회를 한 경우 “유료콘텐츠등”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11) 미성년자가 "기기"에서 "유료콘텐츠등" 구매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없으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며,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구매계약을 체결한 때에는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은 "회사"에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이 범위를 정하여 처분을 허락한 재산으로 "유료콘텐츠등"을 구매한 경우 또는 미성년자가 속임수로써 자기를 성년자로 믿게 하거나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있는 것으로 믿게 한 경우에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12) "유료콘텐츠등" 구매계약의 당사자가 미성년자인지 여부는 수집된 결제 실행자의 정보, 결제 수단 명의자 등을 근거로 판단합니다. 또한 "회사"는 정당한 취소인지를 확인하기 위해 미성년자 및 법정대리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25조(과오금의 환불)

1) “회원”에게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환불이 이루어집니다. 결제과정에서 과오금이 발생하는 경우 원칙적으로는 “결제업체”에게 환불을 요청하여야 하나, “결제업체”의 정책, 시스템 상 환불 절차의 처리 지원이 가능한 경우, “회사”가 “결제업체”에게 필요한 환불절차의 이행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2) 과오금의 환불은 “회원”이 결제한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즉시 이를 "회원"에게 알리고, "회원"이 선택한 방법으로 환급합니다

3)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환불에 소요되는 수수료 등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합니다.

4) 회원이 “유료 결제”를 통하지 않고 “서비스” 이용 중 무상으로 취득하거나, “회사”가 내부 혹은 외부 제휴 이벤트 등을 통하여 무상으로 제공한 “콘텐츠”, “아이템”은환급대상에서 제외됩니다.

5) “회사”는 과오납금의 환급을 처리하기 위해 “회원”에게서 제공받은 정보를 통해 “회원”에게 연락할 수 있으며, 필요한 정보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26조(계약해지)

1)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서비스페이지상의 메뉴를 이용해 회원 탈퇴 신청을 하거나, 고객센터를 통해 회원 탈퇴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탈퇴 완료 시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정보(점수, 캐릭터, 게임머니와 같은 "아이템" 등)를 포함한 계정정보가 모두 삭제될 수 있고, 삭제된 "계정정보"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2) “회사”는 “회원” 본인에게 본 약관 제 7조 제6항의 ‘서비스 승낙 거절 사유’가 발생하거나, “회원”이 본 약관 제 13조의 ‘회원의 의무’ 또는 제17조의 ‘서비스 이용제한 규정’을 위반하는 경우, 기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할 경우 사전통보 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현행법 위반 및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사전 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서면, 전자우편 또는 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1. 해지사유

2. 해지일

4) 제2항 단서의 경우,

5) “회원”은 "서비스"의 사용권한을 상실하고 이로 인한 환불 및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6) "회사"는 최근의 서비스 이용일부터 연속하여 1년 동안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이하 “휴면계정”이라 합니다)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회원"의 개인정보 파기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조치일 30일 전까지 계약해지, 개인정보 파기 등의 조치가 취해진다는 사실 및 파기될 개인정보 등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27조(손해배상)

1) "회사" 또는 "회원"은 본 약관을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2) “회사”는 “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것일 경우에는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해 배상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중대한 하자에 의하여 "유료콘텐츠등”이 손상, 훼손되거나 삭제된 경우 “회사”는 구매 대금의 부분 환불 또는 등가의 유료 서비스, 아이템 등으로 보상합니다.

4) “회사”가 개별 "서비스" 제공자와 제휴 계약을 맺고 “회원”에게 개별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원”이 개별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를 한 뒤 개별 "서비스" 제공자의 귀책 사유로 인해 손해가 발생할 경우 관련 손해에 대해서는 개별 "서비스" 제공자가 책임을 지며, "회사"의 책임은 면제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5)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 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 제기를 받는 경우 “회사”는 우선 이의를 제기한 제3자에게 대응하며, 이 과정에서 “회사”에게 비용 및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에 대하여 당해 “회원”에게 구상권을 행사합니다.

제28조(면책조항)

1)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기술적 결함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 “서비스” 이용의 장애 및 계약해지에 대하여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단 “회원”에게 부득이하거나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회원” 또는 제3자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회사"가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게임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이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8) “회사”는 “회원”의 캐릭터, 게임상 경험치, 등급, 게임머니 등 "아이템"의 손실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원”은 “기기” 비밀번호 설정 기능, “결제업체”가 제공하는 비밀번호 설정 기능 등을 이용하여 제3자의 “유료 결제”를 방지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부주의로 인해 발생하는 제3자 결제에 대해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10) “회사”는 “회원”의 "기기"의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콘텐츠”의 전부 또는 일부 기능을 사용할수 없는 문제 등)에 대해서 책임이 면제됩니다.

11) “회사”는 “기기”의 오류에 의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정보(신상정보 및 전자우편주소 등)을 부정확하게 기재하거나 미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12) “회사”에서 제공하는 “콘텐츠”를 삭제하는 경우, 계정정보(점수, 캐릭터, 게임머니와 같은”아이템” 등)가 삭제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므로 삭제에 신중을 기하여야 하며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3) “회사”는 관련 법령, 정부 정책 등에 따라 게임 “서비스” 또는 “회원”에 따라 게임 “서비스” 이용시간 등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러한 제한사항 및 제한에 따라 발생하는 게임 “서비스” 이용 관련 제반사항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29조 (회원의 고충처리 및 분쟁해결)

1)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고려하여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을 제시하는 방법을 “서비스” 초기화면이나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안내합니다. “회사”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회원”의 의견이나 불만을 처리합니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이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처리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장기간이 소요되는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홈페이지에 공지하거나 “서비스” 내 쪽지, 전자우편, 전화 또는 서면 등으로 통보합니다.

3) “회사”와 “회원”간에 분쟁이 발생하여 제3의 분쟁조정기관이 조정할 경우 “회사”는 이용제한 등 “회원”에게 조치한 사항을 성실히 증명하고, 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30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대한민국의 관계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해당 규정에 따릅니다.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대한민국 법령에 정한 절차에 따른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3) 본 약관의 해석 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법률이 적용됩니다.